두 가지 멘보샤 만들기, 감자 그리고 치즈

간식도시락|2021. 7. 6. 06:38
반응형

감자 멘보샤, 치즈 멘보샤

두 가지 특별한 멘보샤 만들기

 

기름 가득 품은 멘보샤

그래서 많이는 못 먹지만 따뜻할 때 3~4개는 참 맛있어요. ㅎ

 

흔한 재료로 두가지 맛 멘보샤 만들었어요.

 

준비물;   감자, 피자치즈, 새우가루, 식빵, 소금, 식용유

 

감자 깨끗이 씻어 삶아 껍질 벗겨

 

으깨서 일부는 소금 섞었고

 

나머지에는 건새우 가루 섞었어요.(새우 양이 적었는지 특별한 맛은 나지 않네요)

 

식빵 테두리 잘라 사각형으로 자르고

 

피자 치즈도 식빵 크기에 맞춰 잘랐어요.

 

재료 올리고 식빵 뚜껑 살짝 힘주어 눌러 덮어

 

달궈진 기름에 앞 뒤로 튀겨요.

익은 재료들이라 튀기는 시간이 짧지만 특히 치즈 멘보샤는 금방 녹으니 얼른 건져야 해요.

 

기름을 최대한 빼려고 이리저리 돌려 가며 두었는데도 역시 멘보샤는 기름 잔뜩이에요. ㅎ

 

 

바삭함 가운데 달큰한 감자, 주욱 늘어 나는 치즈~

 

감자 멘보샤 만들기

먹으면서 살찌는 소리가 막 들리지만 가끔 생각나는 악마의 간식 멘보샤

먹고 싶을때 주위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요.

 

치즈 멘보샤 만들기

비타민 A 가득 당근 잼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