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다이어트에 좋은 고사리 소고기 된장국

반응형

골다공증 및 다이어트, 골격 발달에 도움 되는 고사리 된장국 끓이는 법 입니다.

 

고사리의 효능을 간략하게 살펴 보자면, 열량도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쉽게 배부름을 느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나이든 사람의 골다공증과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발달에도 도움이 되며 혈관계 질환 개선 및 빈혈 해소에도 좋고 변비 개선과 이뇨작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사리 부작용도 있는데 반드시 끓는 물에 삶거나 데쳐 사용하고, 몸이 냉한 사람은 다량 섭취시 설사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어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고 해요.

 

명절에 남은 고사리와 떡국 고명 용 고기를 엄마가 주시며, 예전에는 고사리로 소고기 된장국도 끓여 드셨다는 말씀에 만들어 봤어요.

고사리의 각종 효능도 효능이지만, 맛이 정말 대박이에요.

 

준비물;   고사리, 소고기, 된장, 파, 마늘, 멸치 육수

 

멸치 육수에 된장을 풀어요.

저는 집된장과 시판용 된장을 반씩 풀었고요, 식성에 따라 고추장을 조금 넣어도 좋아요.

 

 

삶아 양념을 해 두었던 떡국 고명용 소고기와 데쳐 손질해 둔 국산 고사리에요.

생 소고기를 사용한다면 소고기국 끓이 듯이 하면 되는데, 양념을 미리 해 둔 고기라 그런건지 된장국이 훨씬 더 맛이 있더라고요.

 

고사리 요리

 

된장 푼 멸치 육수에 고기와 먹기 좋게 썰은 고사리, 마늘, 파를 넣고 푹푹 삶으면 끝.

 

고사리 효능

 

 

 

별 기대 없이 한 숟가락 떠 먹어 보고 너무도 놀란 고사리 소고기 된장국.

사실 고사리를 나물로 해 놓으면 얼핏 나는 비린냄새와 특유의 향 때문에 잘 먹지 않는데, 된장국에 넣으니 그런 냄새들이 하나도 나지 않아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훨씬 부드러워진 고사리가 술술 넘어가고, 평소에 잘 먹지 않는 고기마저 구수하게 느껴져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고사리의 효능 중 하나인 다이어트에 좋다는 걸 직접 느낄 수 있었던게 고사리 담뿍 담아 밥 딱 한숟가락 넣고 한 대접 먹었는데 배가 빵빵~

 

이런 기특한 고사리 소고기 된장국 같으니라구~~ ^^

 

고사리 된장국

 

샐러드 같은 상추 겉절이, 김장 김치 물릴때 조물조물

묵은지 활용 김치 떡볶이, 누가 만들어도 보장 되는 맛

돈나물 비빔 국수 만들기, 새콤달콤 비빔 국수 만드는법

유부초밥 더 맛있게 만들기, 어린이용 미니 유부초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