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족발요리,돼지족발 삶는법, 술안주 돼지족 만들기

밑반찬술안주|2014. 10. 16. 17:48
반응형

돼지족발요리, 돼지족발 삶는법, 술안주&간식 돼지족 만들기 입니다.

돼지'족발'이 아니라 돼지'족' 이나 돼지'발'이 맞는 거겠지만, 흔하게 불리는 이름으로 그냥 쓸래요. ㅎ

 

시골에서 잡은 돼지 한마리의 족이 생겼어요.

엄마네집에 들어 온건데, 식구들 모인 김에 내가 삶으면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라 (우리집에 찍은 사진이나 배경도 썩 좋은 건 아니지만) 깔끔하지는 않아요.

게다가 식구들이 많이 있어서 주위를 정리하고 뭐하고 할 여유 없이 그냥 씽크대에 올려 놓고 찍었어요.

 

족발 삶는 건 처음이라 인터넷을 뒤져서 집에 있는 재료와 수육 삶을 때를 떠 올리며 맘대로 삶았습니다.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다는 전설이~~ ^^

 

준비물;   돼지족발, 커피, 생강, 마늘, 청양고추, 양파, 후추, 소주, 간장, 콜라, 통계피

 

약 한시간쯤 물에 담가 핏물을 뺀 돼지족, 폭폭 한 번 삶았어요.

이때 마늘이나 파, 생강 등을 넣어 잡내를 제거 하는 과정은 그냥 통과했어요.

다른 음식들 하느라 정신도 없었거니와, 돼지발이 워낙 싱싱했고, 정식으로 삶을 때 한꺼번에 넣을려고 물만 넣고 삶았어요.

 

돼지족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었어요.

삶았던 솥도 깨끗이 씻었고요.

 

 

다시 삶을 물을 붓고 간장, 통계피, 후추, 청양고추, 콜라, 소주, 양파, 생강, 마늘, 커피를 넣고 한 시간 이상 삶아요.

콜라는 색깔 내려고 넣은 거고, 간장의 양은 간이 심심하게 맞을 만큼 넣으면 되요.  마늘과 생강을 통으로 넣으면 더 깔끔했겠지만 없어서 다진걸 넣었구요.

 

 

된장을 좀 넣어도 괜찮다는데, 저는 뺐어요.

돼지 잡내를 잡으려면 월계수잎도 넣고 대파도 넣고 하라는데, 저는 통과~

 

다행히 고기 누린내나 잡내가 나지 않았어요.

돼지족발 싱싱한게 아무래도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요.

 

돼지족발 삶는법

 

 

젓가락으로 살을 찔러 보아 쑥 잘 들어가면 익은거에요.

체반에 건져 잠깐 식혔다가 일회용 장갑을 끼고 칼로 살을 발라내서 새우젓에 고춧가루+깨소금 섞어 찍어 먹어도 되고,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돼지족발요리

 

대부분 한약재를 넣고 삶는 돼지족발을 많이 봐서 지레 겁이나 엄두도 못 냈던 돼지족발 삶기.

돼지수육 삶는 거와 거의 비슷한걸 몰랐다니. 으~ 분해라~ --;

 

시켜먹는 돼지족발 가격, 어마어마 하지요.

거기에 딸려 오는 메밀국수라던가 하는 밑반찬이 물론 맛있기는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생 족발을 사서 이렇게 삶아도 맛있더군요.

 

아주 기분좋은 보람찬 경험이었습니다.

 

 

돈가스 색다르게 먹는 법, 부추&돈가스 비정상회담

노루궁뎅이버섯주 담그기, 치매예방 성인병 등에 좋은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도토리부침개 만드는 법, 건강&맛 철철 넘치는 도토리가루 부침개

알타리 김치 담그는 법, 총각 김치 훨씬 더 맛있게 담그는 방법 하나

 

반응형

댓글()